티스토리 뷰

사주에 금이 많으면 돈복??

사주에 금(金)이 많은 경우는 돈복이 많다, 성격이 깡패같이 거칠다는등 여러가지 속설들이 난무하는데요. 그래서 금(金)이 많은 사주를 가진 사람은 어떤 성격과 적성 그리고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서에서는 금을 숙살지기라고 하여 생명을 죽이는 기운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금기운이 가을의 기운인데 씨앗을 만들기 위해서 알곡과 썩은 것을 골라내는 분별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금(金)기운이 강한 사람들이 주로 예술가나 정치인 과학자 등에서 특이한 성격의 사람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금(金)의 기본 성격

금의 기본성격은 바위 돌 금속 등을 상징하며 금은 쉽게 변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금을 녹이려면 강한 불로 오랫동안 녹여야 하며 녹아도 금방 식어서 제자리로 돌아가는 것이 기본성질입니다.

그래서 금이 많은사람은 자신의 생각이 한번 굳어지면 쉽게 고쳐지지 않고 고쳐진다고 해도 또다시 원래의 생각으로 되돌아갑니다.

금을 많이 가진 사람은 기본적으로 겉과 속이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또한 한번 정한것을 끝까지 밀고 나가는 특성이 있으며 의리나 결단력 추진력이 강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지나치면 고집이 아주 강한사람으로 보여 주변인들을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맺고 끊음이 정확하여 냉정한 사람으로 오해받기도 합니다.

금이 사주에 적당히 발달해 있으면 긍정적인 영향이 많이 나타나지만 과다하게 존재하면 부정적인 모습이 많이 나타나서 날카롭고 매서우며 고집불통으로 비춰집니다.

또한 자신의 뜻대로 일이 안되면 날카로움이 더해져 주변을 어렵게 만듭니다. 자신은 자신의 뜻을 관철시키기 위해서 하는 행동이라고 자기합리화를 시키기 때문에 끝까지 밀고나가려고 합니다.

이러한 사람은 원리원칙을 중시하는 군인 경찰 등이나 정확한 직업인 기계기술자나 비판적시각이 강한 사회단체 등이 적성에 맞습니다.

금(金)이 많은 사주의 건강

금이 너무 많으면 건강상으로는 우울증, 자폐증, 폐, 대장, 뼈와 관련된 교통사고, 소아마비, 관절질환에 약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태어난 날의 오행의 성질이 그대로 내몸에 반영되므로 이를 학문적으로 제대로 살펴보기만 한다면 성격적인 결함이나 자신이 잘하는 부분을 찾아내어 즐거운 인생을 살아갈수있을 것입니다.

댓글